매주 1시간씩 모두 8번을 모입니다.
비슷한 문제를 지닌 8-10명의 어머니들과 함께 하게 됩니다. 어머니만 오시면 됩니다.
물론 아버지도 같이 오시면 더욱 좋겠습니다. 산만한 아이들은 또래관계에서도 어려움을 겪을 수 있고, 부모나 선생님 등 어른들로부터도 자주 혼나고 좋지 않게 평가받거나 벌을 받게 되면서 자신감이 떨어지고 속으로는 우울과 좌절등 정서적 문제를 겪게 되기도 합니다. 아동의 부모님은 부모님 나름대로 자녀를 양육하는데 다른 아동에 비해 더 많은 통제와 노력이 필요하고 또 제대로 양육하고 있는가에 대해 무력감을 느끼는 한편, 자녀의 충동적이고 말을 듣지 않는 행동으로 인해 자녀를 야단치거나 처벌하는 경우가 자주 생기면서 부모와 자녀간에 부정적인 관계의 악순환이 생겨 부모와 자녀 모두 상당한 스트레스를 경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문제는 노력에 따라 얼마든지 고쳐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아동들에 대해 약물치료도 중요하지만 못지 않게 행동치료와 부모님의 변화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이 부모훈련프로그램은 행동수정을 기본으로 아동을 더 잘 이해하도록 돕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부모와 아동사이의 관계를 개선하고 양육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시켜드릴 것이며 아동의 습관화된 행동패턴을 변화시키고 바람직한 행동을 할 때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합니다.